크로스오버 아티스트 박현수가 오늘(2월 6일 월요일) 정오에 정규앨범 2집 <정물화>를 워너뮤직코리아 레이블로 발매했다.
이번 2집 앨범에는 1집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송양하 작곡가의 3곡(‘꽃이었다’, ‘Lovely Night’, ‘너에게 가고 싶어’)과 커버 곡인 카펜터스Carpenters의 ‘Close to You’, 케렌 앤Keren Ann의 ‘Not Going Anywhere’, 빌리 조엘Billy Joel의 ‘She’s Always a Woman’, 이승열의 ‘기다림’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박현수 자작곡인 ‘내가 너의’, ‘생각에 잠기네’, ‘쉬어갈 뿐이에요’ 3곡까지 총 10곡이 담겨있다.
작곡가 및 프로듀서인 송양하는 일본 최고의 R&B 가수 쿠라키 마이를 오리콘 차트 1위에 올렸으며 국내에서는 이승기, 서영은, 엠씨더맥스, 스윗소로우 등과 함께 작업해온 실력파 작곡가이다. 박현수와는 1집에 수록된 ‘Daylight’에 이어 이번 2집에서는 3곡을 함께 작업했다. 커버 곡은 박현수의 매력인 중저음의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곡들과 TV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이승열 ‘기다림’을 수록했다. 그리고 박현수가 1집에 이어 더 깊어진 감성으로 작곡한 자작곡 3곡을 선보인다. 2집 앨범명인 <정물화>에는 1집 <자화상>에 이어 음악과 미술, 그리고 더 나아가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노래로 담아내고자 하는 박현수의 의지가 담겨 있다.
박현수는 성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특히, MBC 미스터리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170대 가왕과 추석특집 듀엣 가왕전에서 가왕이 되어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다가오는 3월에 팬미팅 공연을 준비 중이며 9월에는 첼리스트 홍진호와 함께 콜라보 무대도 준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