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이 12월 25일(수)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선보인다. 첫 소절만 들어도 설레는 유키 구라모토의 명곡들을 풀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오직 크리스마스에만 들을 수 있는 유키 구라모토만의 감미로운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도 관전 포인트다.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로 첼로의 확장성을 시도하고 있는 첼리스트 홍진호가 올해의 친구로 함께 한다. 홍진호는 JTBC <슈퍼밴드>의 우승 이후 클래식 레퍼토리뿐 아니라 자작곡을 담은 앨범 <모던첼로>와 <Dear Forest(첼로의 숲)>을 발매하고, 서울재즈페스티벌 무대에도 서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도 카치니의 ‘아베 마리아’와 막스 브루흐의 ‘로망스 협주곡’, 에릭 사티의 ‘난 당신을 원해요’, 샤를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줄리엣의 왈츠’를 들려줄 예정이다. 유키 구라모토와 홍진호의 설레는 듀오 무대도 준비된다.
이번 공연은 정통 클래식 연주뿐 아니라 <디즈니 인 콘서트>, <해리포터 필름 콘서트> 등의 무대에서도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젊고 유연한 디토 오케스트라와 백윤학 지휘자가 함께한다. 유키 구라모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달콤하고 로맨틱한 마법 같은 선물이 될 것이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 티켓은 11월 14일(목) 오후 4시에 오픈되며 클럽발코니 (1577- 5266), 티켓링크(1588-7890), 인터파크티켓 (1544-1555), 예술의전당(1668-1352)에서 예매 가능하다. 티켓은 7-13만 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은 10% 할인이 제공된다. (동반 1인 포함 1인 2매 할인)